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온 나라가 하얗고 까만 마스크로 덮였습니다. 마스크를 잘 착용해서라도 지금 위기가 지나갈 수만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마스크가 없어서 안절부절 하며, 어떻게 구입할 수 있는지 몰라서 근심하고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최소한의 보호 물품인 마스크가 모든 국민들에게 원활하게 보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온 나라가 코로나19로 인해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하루 속히 이 나라가 안정되어서 마음껏 숨 쉬고 호흡할 수 있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사태로 인하여 국론이 분열되거나 갈등이 깊어지지 않기를 간구합니다. 정치인들이 이번 사태를 정쟁으로 삼거나 당리당략으로 서로 비방하거나 모략을 일삼지 않기를 간구합니다. 대통령을 중심으로 국무위원들과 국회의원들과 여야 지도자들과 각계 각 층의 지도자들이 지혜와 마음을 모으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나라와 국민을 위해서 최대한 좋은 정책과 대안을 만들 수 있기를 원합니다. 이런 위기에 분열과 혐오와 중상모략으로 나라가 더 큰 위기에 빠지지 않기를 원합니다. 언론이나 국민들이 그러한 얄팍하고 무책임한 모습에 동조하거나 속지 않는 지혜를 갖게 하옵소서. 이런 위기 속에서 나라와 국민을 진정으로 위하는 정치인들과 지도자들이 누구인지 분명히 드러나게 하옵소서.
누가 뭐라 해도 코로나19 확산의 큰 책임이 있는 사이비종교집단이 있습니다. 그 속에서 본인도 모르게 감염된 선량한 시민들이 어서 빨리 낫기를 원합니다. 사이비종교집단의 교주와 책임자들이 이 사태를 직시하고 자신들의 거짓과 은폐의 잘못을 공개적으로 고백하고 회개하게 하소서. 이번 사태로 인해서 온 국민이 거짓된 사이비종교집단의 실상을 알았습니다. 이단이나 사이비종교에 속아서 가정과 공동체가 파탄 나고 깨지는 고통이 없게 하시며, 속히 회복되게 하소서. 반사회적이며, 비윤리적이며, 비상식적인 종교들이 되지 않게 하시며, 모든 국민들과 상생하는 상식이 통하는 종교 지도자들이 되게 하소서. 무엇보다 국민들이 이번 사태로 인해서 바른 진리이신 예수님을 알게 하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 인간이 얼마나 무력하고 연약한 존재인지를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모든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의지하며, 전능자이신 하나님이 우리의 도움이라는 진실을 고백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나라에 은총을 베푸셔서 속히 코로나19의 어려움과 위기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특별히 노약자, 임산부, 장애인, 면역력이 약하거나 지병이 있는 분들이 철저히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해주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많은 의료진들이 자원해서 극심한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대구, 경북 지역에서 환자들과 국민들을 돕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감염의 두려움 속에서도 사투를 벌이고 있는 방역당국과 공무원들, 의료진들, 봉사자들의 건강을 지켜주소서. 이렇게 어려울 때에 서로 도우면 더 빨리 그리고 안전하고 확실하게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줄 압니다. 이 사태로 인해서 그러한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게 하소서. 어려운 틈을 타서 사재기와 매점매석을 하려는 일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사회에서 그런 부정과 반칙들이 사라지게 하시며, 정의와 정직이 세워지게 하소서.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잘 사는 나라가 되게 하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한국 교회가 이 사태로 인해서 예배와 교제가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예배당에 모여서 예배해야 하는데 온라인으로 예배할 수밖에 없는 성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동체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는 계기가 되게 하시며, 이번 사태가 종식된 후에는 더욱 모이기에 힘쓰는 한국 교회의 성도들이 되게 하소서. 서로 기도해주며, 챙겨주고 배려해주는 성숙한 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시며,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교회로 견고하고 든든하게 하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광염교회가 위에 계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예배를 가장 소중히 여기는 교회되게 하소서. 교회 밖을 살펴서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더욱 관심을 갖는 교회되게 하소서. 그리고 날마다 교만치 않고 자기 자신을 살피며, 자신을 쳐서 하나님 말씀 앞에 순종하게 하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코로나19의 갑작스러운 확산으로 고통당하고 두려움에 사로잡힌 이 땅을 긍휼히 여기소서. 하나님 앞에 바로 살지 못했던 우리의 죄를 깨닫고 회개합니다. 용서하소서. 온 국민들을 예수님의 보혈로 덮어서 깨끗하게 치료하소서. 코로나19가 더 확산되지 않고 그치게 하여 주소서. 전 세계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속히 건강을 되찾게 하소서. 우리를 위해서 이 땅에 오셔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