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운전하는 차에 탑승하세요

by 김세열 posted Apr 14, 200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에스라 5장  4/15

오늘 여러분은 인생이란 운전대의 핸들을 잡고 있습니다.
어쩌면 어떤 일에 대해서 그 일의 핸들을 잡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핸들을 이리 저리로 움직이며 길을 가고 있지만 그 길에 숨은 예상못했던 많은 장애물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때론 많은 갈림길 앞에서 어느 길로 가야 할까를 고민하며 혼란을 겪는 운전자일 수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그 운전대를 놓고 하나님의 운전하는 차에 탑승하는 지혜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선지자들 곧 선지자 학개와 잇도의 손자 스가랴가 이스라엘 하나님의 이름을 받들어 유다와 예루살렘에 거하는 유다 사람들에게 예언하였더니
이에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요사닥의 아들 예수아가 일어나 예루살렘 하나님의 전 건축하기를 시작하매 하나님의 선지자들이 함께 하여 돕더니 (1,2절)

하나님의 성전 건축이 주전 536년 에 시작했다가 대적들의 방해로 16년동안 중단되었습니다. 유다백성들은 성전건축에 대해 의욕도 없이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때가 아니라고 미루고 자기들의 일에만 열심이었습니다.
그 때 하나님은 그의 선지자 학개와 스가랴를 통해 성전건축을 다시 명령하셨습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었습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운전하시는 차량이라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 일을 시작했습니다. 그 일은 하나님이 기뻐하시고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곧 장애가 다가왔습니다. 다시 반대자들이 나타났습니다. 

그 때에 강 서편 총독 닷드내와 스달보스내와 그 동료가 다 나아와 저희에게 이르되 누가 너희를 명하여 이 전을 건축하고 이 성곽을 마치게 하였느냐 하기로 우리가 이 건축하는 자의 이름을 고하였으나 (3,4절)

강 서편의 총독과 동료가 건축을 반대하기 위해 고소문을 작성하여 다리오 왕에게 고한 것입니다.

자 이 일의 결과가 어떻게 될까요? 하나님이 친히 명령하신 일이 실패할까요? 하나님이 운행하는 차도 전복되고 고장날까요?
과연 어려워질까요? 하나님의 명령한 일이 실패할까요? 하나님이 핸들을 잡고운행하는 차가 그 길을 가지 못하고 유턴해야 할까요?

하나님이 유다 장로들을 돌아 보셨으므로 저희가 능히 역사를 폐하게 못하고 (5절)

할렐루야, 하나님은 반대가 있었지만 하나님이 돌아보셨으므로 그 역사를 폐하게 못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돌보는 일에는 결코 실패란 없습니다.
그 분이 친히 운행하시는 차는 어떤 길에도 장애가 없습니다. 장애가 있더라도오히려 더 그 장애를 이용해서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차를 운행하십니다.

여러분의 계획하고 수행하는 일이 하나님이 하시고자 하는 일과 동일하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뜻과 목적에 부합되길 바랍니다. 그렇게 결정되는 순간 실패없는 일이 됩니다.

여러분! 하나님이 운행하는 차에 올라타십시오.
오늘 어떤 일을 하시려고 합니까?
하나님께 핸들을 맡기셨습니까? 그 차에 올라타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