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광염교회(메인)
조회 수 69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약 5천년 전에 노아라는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 노아가 살던 시대는 죄악으로 가득하여서 하나님은 더 이상 보고 계실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이 땅을 홍수로 심판하실 것을 결정하시고, 노아라는 사람에게 심판을 예고하시면서 그에게게 중대한 사명을 맡기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노아에게 나무로 방주를 만들라고 명령하십니다. 그런데 그 명령이 쉬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노아에게 만들라고 한 방주의 크기는 대략적으로 길이 135미터, 폭 23미터, 높이 13.5미터의 대형 방주였습니다. 축구장보다 큰 사이즈의 배를 그것도 3층으로 만들라고 하셨습니다. 혼자 만들기에는 어마어마한 배였습니다. 더군다나, 여러 칸을 막아서 방을 만들라고 하셨고, 방수를 위해서 방주의 안팎으로 역청으로 칠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방주에 창을 내고, 문을 옆으로 내라고 하셨습니다. 더군다나, 모든 생물을 암수 한 쌍씩 방주로 이끌어 들이라고 하셨습니다. 먹을 양식을 가져다가 방주 안에 비축하게 하셨습니다.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노아가 방주를 만든 시간은 100년 정도였습니다.

 

노아의 방주는 허구가 아니라, 과학적으로도 설명할 수 있는 많은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5천년 이전에 만들어진 방주가 현대 과학으로 측량하고 실험해보니 최적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결론 났다는 것이 매우 흥미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쨌거나, 노아는 거의 혼자서 방주를 만들었을 것입니다.

 

"노아는 그와 같이 하여 하나님이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더라”(22절)고 성경에서는 기록하고 있습니다. 노아는 홍수 1년을 위해서 무려 100년을 방주 만드는 일에만 매달렸던 것입니다. 노아는 불평하지 않고 하나님이 명하신대로 준행했습니다. 결국, 노아는 세 아들과 세 자부와 부인과 함께 구원받았습니다. 가공할만한 홍수와 지각변동과 대지진의 심판에도 불구하고 노아와 그의 가족들은 하나님이 명하신 대로 준행하였기에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구원받습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살면서,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이 땅에서 구원을 맛 봅니다. 이 땅에서 구원을 맛 본다는 것은 이 땅에서 행복하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행복합니다. 남편에게 순종하면 아내는 행복합니다. 아내는 남편의 사랑을 먹어야 살 맛이 나고 행복합니다. 남편의 사랑이 없으면 재미없고, 힘 빠지고, 살림할 맛도 안 나고, 음식할 맛도 안 나고, 일할 맛도 안 납니다. 행복하게 살려면 남편에게 사랑을 받아야 하는데, 아내 분들에게 묻습니다. 남편에게 사랑 받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몸매, 얼굴, 애교, 바가지, 잔소리요. 남편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비결은 남편에게 순종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남편들은 순종하는 아내가 제일 예쁘기 때문입니다. 순종하는 아내는 그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없습니다. 눈꼽이 눈에 껴있고, 머리에는 새 집이 생겼고, 몸매는 드럼통이라 할지라도 순종하는 아내는 김혜수 보다도, 오로라공주 보다도 더 사랑스럽습니다. 아내들이여 이 땅에서 구원받기 원하십니까? 다시 말해서 행복하기 원하십니까? 남편에게 순종하세요. 그럼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

 

“목사님, 모르는 소리하지 마세요! 순종할만해야 순종하지요” “돈도 못 벌어오고” “능력도 없고, 세상 물정도 모르고” “답답해요, 속이 터져요” 그러지 마세요. 성경에는 남편이라는 단어 앞에 어떤 전제 조건이 달려있지 않습니다. 돈 많이 벌어오는 남편에게만 순종하라고 안 하셨습니다. 잘 생기고, 멋진 남편에게만 순종하라고 안 그러셨습니다. 나를 사랑해주는 남편에게만 순종하라고 안 하셨습니다. 그냥, 남편에게 순종하라고 하셨습니다. 아내 여러분, 남편에게 순종하십시오. 그럼 여러분은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

 

이번에는 남편들 차례입니다. 남펀들에게는, 아내를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아내를 사랑하면 남자는 행복합니다. 예쁘고, 몸매 좋고, 애교 많은 아내만 사랑하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버럭 버럭 화내고, 바가지 긁는 아내는 사랑하지 말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전제 조건 없이 아내를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얼굴 이쁜 아내만 사랑하라고 안하셨습니다. 몸매 좋은 아내만 사랑하라고 안하셨습니다. 요리 잘 하는 아내만 사랑하라고 안하셨습니다. 아내를 사랑하는데 있어서 조건이 없습니다.

남편에게 사랑받는 아내는 남편에게 대들지 않습니다. 남편에게 사랑받는 아내는 남편에게 순종을 잘 합니다. 남편 여러분, 혹시 아내가 대들기 좋아하고, 바가지 긁고 있으면 깨달아야 합니다. 아내의 행동을 통역하는 은사를 받으셔서 잘 해석해야 합니다. “사랑해 달라고 바가지 긁는 것이구나” “이 사람이 대드는 것을 보니까, 내 사랑이 모자라는구나” 그렇게 생각하시면 딱 맞습니다. 남편분들, 아내를 자신의 몸처럼 사랑하십시오. 그래야 내가 행복합니다. 아내가 행복해야 나도 행복합니다. 아내는 행복하지 않은데, 나는 행복하다면 이기적인 것입니다. 아주 나쁜 겁니다.

 

하나님은 부모를 공경하라고 하셨습니다. 부모를 공경하는 자녀는, 어른들을 공경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어른들을 공경한다는 말은, 윗사람에게 예의 바르게 공손히 순종한다는 것이지요. 학생이라면 선생님, 교수님들을 공경한다는 말씀입니다. 공경하는 것은 아부하고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권위자에게 마땅히 하는 것이 공경입니다. 만약, 교수님께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 중에서 좋은 사람을 추천해 달라고 좋은 기업체에서 연락이 온다면, 교수님이 어떻게 하시겠어요? 같은 성적이고, 비슷한 실력이라면 이왕이면 누구를 추천하겠습니까? 윗사람을 공경할 줄 아는 사람을 추천하겠지요. 직장 생활하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장님, 부장님 윗사람을 공경할 줄 아는 사람이 사랑받고 인정받습니다. 비슷한 실력과, 능력을 가지고 있는 두 사람 중에서, 한 사람만 승진시켜야 한다면 누구를 승진시키겠습니까?

 

거짓말 하지 말라고 했으니, 거짓말 안 하면 행복합니다.

게으르지 말라고 했으니, 게으리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거만하지 말라고 했으니, 거만하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훈계와 책망을 받으라고 했으니, 훈계와 책망을 받으면 행복합니다.

음녀에게 빠지지 말라고 했으니, 음녀에게 빠지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담보나 보증서지 말라고 했으니, 담보나 보증서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뇌물을 받지 말라고 했으니, 뇌물을 받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원수를 사랑하라고 했으니, 원수를 사랑하면 행복합니다.

욕하는 사람을 축복하라고 했으니, 욕하는 사람을 축복하면 행복합니다.

재물과 소산물의 처음 열매로 하나님을 공경하라고 했으니, 그렇게 하면 행복합니다.

우상에게 절하지 말라고 했으니, 우상에게 절하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부모를 공경하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언하지 말라,

다른 사람의 것을 탐하지 말라고 했으니, 그렇게 하면 행복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멸망을 당했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준행한 노아는 구원 받았던 것처럼,

말씀을 준행하는 여러분도 구원받고, 행복을 맛볼 것입니다.

사랑합니다.